본문 바로가기
내가관심있는정보

[SSD 추가] PS5(플스) SSD 추가하기

by 금수저아빠 2023. 3. 12.

갤럭시북3 울트라 SSD 추가하기에

이은

플스5 SSD 추가하기입니다.

플스는 갤럭시북3에 비하면

유치원 수준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준비물

SSD, 방열판, 드라이버

990PRO와 컴튜 방열판

 

보통 방열판으로 인기 있는 제품은

JONSBO 제품입니다.

그 제품 리뷰를 자세히 보니,

체결할 때 너무 빡빡하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옆면을 볼트로 체결할 수 있는,

컴튜 방열판으로 준비했습니다.

1. 커버 분리

전면과 후면
 

플스를 옆면으로 봤을 때

로고가 있는 쪽을 전면,

없는 쪽을 후면이라고 칭하겠습니다.

후면이

천장을 바라보게

눕힙니다.

바닥에 눕힌 상태라고 칩시다

 

바닥에 눕혀 놓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

1번 부분을 살짝 들고

밑으로 당겨주면 빠집니다.

1번을 들어주는 이유는

위 네모칸에 보이는 부분이

맞물려 있기 때문에

들지 않으면 당겨 빠지지 않습니다.

분리했으면,

우선 먼지 청소를 해줍니다.

2. SSD 장착

SSD 커버 볼트를 풀어 줍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의 볼트를 풀어줍니다.

여기서 중요 포인트!

볼트를 풀면 볼트 받침대가 있습니다.

볼트 받침대를 80이라고 적힌 부분으로

옮겨 주세요.

볼트 받침대 옮기기

3. 방열판 조립

제가 구매한 방열판 기준으로

서멀 패드 2장이 들어 있습니다.

얇은 패드 1장, 굵은 패드 1장

먼저 얇은 패드 한쪽 비닐을 벗겨 줍니다.

케이스 바닥에 붙인 후

나머지 비닐도 벗겨 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SSD를 케이스에 놓아 줍니다.

그리고 SSD 상단에 두꺼운 서멀 패드를 붙여줍니다.

 
 

그리고 방열판을 올리고

옆 볼트를 체결해 줍니다.

4. SSD 체결

완성

SSD 슬랏에 넣고,

볼트를 체결해 줍니다.

딱 맞네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5. 사용하기

이제 플스에 전원을 넣으면

SSD 인식되었다고 뜹니다.

TV 반사가 너무 심하네요 ㅠㅠ

 

M.2 SSD 포맷하기를 눌러줍니다

포맷 후 읽기 속도가 나옵니다

저는 6558MB/s로 나오네요..

PC보단 느리지만, 플스에서는 빠른 속도인 것 같습니다.

363GB 이동 시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제 용량 압박에서 해방되었네요!

플스 SSD 추가는

정말 쉬우니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해 보세요!

댓글